본문 바로가기
Book

최악의 자위 책 : 자기계발 완벽하계 하려면...

by 건이 슈 2024. 1. 9.
반응형

 
여러분 자기계발 책으로 자위 그만하세요. 

책 읽고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성취감 만족감 자기뽕 취한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자기계발서로 자위한 것과 같다

저 또한 내 삶의 문제가 있거나 답답할 때 도피 방법으로 자기계발서를 읽었다 처음 읽었을 때 " 와 ! 이래서 이렇게 되었구나." ,"이런 방법이 있구나!" 라며 놀랐다

웃긴것은 딱 여기 까지 였다. 다시 현실은 제자리였다.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책으로 자위하나? 

읽을 때는 와 새롭다, 대단하다. 놀라고 책을 덮으면 바로 식어 갔다.

 더 이상 이런 굴래를 벗어나기 위해 나는 책을 읽고 그대로 실천해 보기로 했다.

읽은 책들의 내용을 내 삶에 녹여보니 정말로 신기한 일이 일어났다. 내가 성장 했다. 여러분도 성장을 할 수 있다. 

자기계발서는 멍멍이 같은 소리다. 그렇게 생각 할수 있다. 그러나 실행하면 여러분은 성장 할수 있다. 단 3가지 방법으로




실행을 하는 아주 작은 습관 시스템을 만들자

1. 책의 내용 중 실행을 해야 되는 것을 찾자.[탐색]

인간관계론의 책 읽어보면 사람을 바꾸는 방법이 있다.
 그 내용의 핵심은 칭찬하고, 돌려 말하라 이다 [내가 찾은 답]

그 내용으로 내가 바꾸고 싶은 사람을 바꿔보자 

부하직원일 수 있고, 가족일 수 있고, 주변 지인일수도 있다 한번 시도 해보자 은근히 재미있다.

혹은 자신의 자기계발위해 책 아주작은 습관을 보고 
착은 습관 시스템을 만든다.  아주 작게 말이다.

2. 실행하기
위해서 말했듯이 실행 하는 것은 아주 작게 시작해야된다이유는 간단하다. 커다란 실행은 유지하기가 어렵다. 

예전에 운동을 하겠다고 다짐을 했다. 첫날 강한 동기로 인해 아주 빠기세 운동을 했다. 다음날 똑같은 걸 해야 된다고 생각하니 반감이 생기고 더더욱 하기 싫어 졌다.

실패 후 운동을 할 때 목표를 아주 작게 잡았다. 

스쿼트 20개 목표를 잡았다. 쉽게성공 하고 작은 도파민이 나오더니 추가적으로 운동을 더 하게 되었다.
목표는 작다보니 다음날에도 운동을 하기 싫어도 
기본 목표인 스쿼트 20개는 쉽게 할수 있었다. 
그러다 보니 운동이 습관이 되어 꾸준히 할수 있었다. 

시작은 작게 그리고 꾸준히 가 정답이다.

 하지만 시작을 크게 하면 꾸준히할 수 없다. 새로운 것을 시작 할 때에는 기본 지식, 근육, 자동화가 안되어 있어 반감이 심할 수 있다.

그러서 작은 시작을 시작해 반감 없이 꾸준히 자잘한 근육, 지식 , 자동화를 키워놓으면 다음 단계로 올라 갈때 반감이 점점 줄어 든다. 

3. 일기 쓰기 
하루에 실행들을 체크하고 자신만의 피드백을 남겨보자. 그렇게 하면 자신을 돌아 볼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자기가 잘못된 부분을 인지하고 자기 반성을 할수 있다. 
 

자기반성을 하면 다음 날 더 철처한 계획을 세울수 있다. 


오늘 하루 자기계발 책을 읽었다면 자위 하지말고 책의 작은 부분을 빼내어 
내 인생에 녹여보자, 아주 작게 시작해도 하찮아도 정말로 잘하고 있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