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실패했다고 고민하는사람들에게..

by 건이 슈 2019. 6. 11.
반응형

인생의 실패는 있을까? 

우리는 학교에서 정답을 찾는 방법만을 배워 왔다. 그렇기때문에 모든일에는 정답이 있다고 생각을 한다. 

4지선답, 5지선답, 그렇게 배워온 정답찾기는 사회나 우리에게 정답찾기라는 고통을 안겨준다. 

 

우리가 알고있는 실패는 내가 해온 결과에 따른 피드백이다. 실패를 했다고해서 좌절하거나 멈춰서는 안된다. 

오답노트를 적은 것 처럼 실패 이유에 대한 피드백을 찾아야한다. 그럼 우리는 실패가 아니고 성장이라는 걸음을 

걸을수 있게 된다. 그렇게 조금씩 실패와 성장을 얻으면 곧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실패를 했을때 어떻게 하면 우리는 피드백을 얻을 수 있을까? 

그에 관해서는 책을많이 읽은 것이 답이라고 바께 할수 없다. 추천하는 책은 완벽한공부법, 일취월장 이다.

이 책에 답은 나와있다. 여기서 우리가 실행을 하느냐? 못하느냐? 그 차이로 삶이 달라질 수 있다. 

 

여기서 나의 경험을 이야기하자면 나는 지극히 평범? 하고, 공부 또한 평균 이하 였다. 공부를 안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런 내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는 바로 애드센스 광고로 많은 부를 얻은 사람들을 접하고 나서이다. 

"어? 글만 쓰면 돈이 되네..?" 이러한 생각으로 처음에는 무작정 글을 작성했다. 내용도 없고 그냥 저냥 아무도 안볼 이야기들 그러면서 방문자는 늘지가 않았다. 그렇게 일주일 작성하고 접었다. 글쓰는 재미도 없었고, 무엇을 써야 할지 몰랐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다시 돈이 궁해지면 블로그로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을 생각하며 또 시작하고 접고..

 

역시 안되나 생각할때 완벽한 공부법이라는 유튜브로 접하게 되었다. 그것을 보면서 나의 문제는 알게 되었다. 내가 다른

사람들보다 못나서 못하는 것이 아니고 나의 메타인지 능력과 피드백을 안보고 그냥 실패했다는 생각에 좌절감만 가진 것이다. 지금은 내가 할수 있는 한도에서 조금씩 키워가고 있다. 물론 금방키우는 방법도 알고있다. 

그러나 우선은 나는 글쓰기에 대한 면역력을 위해서 조금씩 천천히 하고 있다. 키우는 것은 순식간이니 점진적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지금 내 블로그는 아무런 수익을 얻지 못하고 있지만 방향을 결정하면 바로 실행할 것이다. 

 

그 방향이 정해질때까지 점차 조금씩 익숙해 지는 과정이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 글이 아직 부족한 점이 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아니라 실패는 성장을 위한 한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건승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