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모르고 절대로 금연 하면 안되는 이유

by 건이 슈 2024. 1. 11.
반응형



새해 목표 중  항상 자리잡은 금연

흡연자 금연 항상 생각 하지만 쉽지 않다. 수 많은 유혹 과 참는다는 스트레스... 그래도 올해 금연 한다면  무조건 도움 되는 방법  알려주겠다.





금연 3시간차 아직은 버틸만 하다. 일 하다가 가끔씩 쉬는 시간이 나를 유혹하지만 괜찮다 껌 과 사탕으로 잘 버티고 있다.

점심시간 식후ㄸ!  커피 한잔과 담배 미친듯이 땡긴다.
옆 동료가 말한다  "담배 피러 가자..." 속으로 'ㄱㅅㄲ'라고 생각 했다. 참는 것도 힘든데 자꾸 자극 하는 동료가  열받는다. 그래도 아직 1일차 버티자.

오후 일  하는데...  잡생각이 든다. 왠지 초조하고 불안 하다.  그때 마침 옆동로가 실수 한다. 평소라면  "괜찮아~ 그럴수 있어 다시 해봐" 라고 말하지만  나도 모르게 짜증을 낸다.  그냥 펴야 하나?

어렵게 하루 마치고 집에 오던길 매일 담배 피던 자리가 눈에 들어온다.   문득 '아 한대만 필까?,  내일 다시 하면되지' 라고 생각 했다.  그때 나는 딱  이 생각을  했다.
'담배 피고나면 10분 후  내 기분은 어떨까? 기분 좋을까?
10시간 뒤에는? 10일 뒤에는?  담배 핀 것에 대해 만족 할까? ' 생각에 잠긴 뒤 나는 집으로 걸음을 재촉했다.

분명히 나의 대답은 후회 뿐 이였다.  자기 자책만 할 것 같았다.  후해 뿐인 답, 행동할 필요는 없다.  

그렇게 나는  금연에 성공 했다. 첫 고비 때 '내일 다시 금연하자'  라고만 생각 했다면 무조건 실패 했을 것이다.
그러나 10분뒤, 10시간뒤,10일뒤, 내 기분 과 감정을 생각하고 또 생각 해보니  유혹을 이길 힘이 생겼다.

금연 뿐 아니라 자기 자제력이 필요한 모든 것
이 방법 적용해 보았다. 결과는 대 만족 한번 도전 하고 위기 때  자신에게 질문 해보자 나는 10분 뒤 만족 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