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DP ! 아직도 안봤어? 몇부작 해외반응 원작은 웹툰 OST

by 건이 슈 2021. 9. 5.
반응형

 

 

 

DP ! 아직도 안봤어? 몇부작 해외반응 원작은 웹툰 OST 

 


군대 악몽같은 기억이 새록새록 할 것이다. 이러한 감정을 다시 끄집어 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2021년 8월 27일 전 세계에 공개되었다. 
탈영병을 추적/체포하는 대한민국 육군 군사경찰인 군탈체포조 D.P를 소재로 한다.

영화 차이나타운, 뺑반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연출과 극본을 맡았고, 원작 웹툰을 그린 김보통 작가가 공동 극본을 맡았다.

 

 

 

 


에피소드 6부작 내용 정리 


꽃을 든 남자

운이 좋다고 해야할까. 예리한 관찰력 덕분에 탈영병 잡는 'D.P.조'에 들어간 이병 안준호. 하지만 상급자인 박성우와 활동을 나간 첫날, 모든 것이 꼬여버린다.

일장춘몽

퇴원 후 자대로 복귀한 한호열. 준호는 그런 호열과 한 팀이 되어 활동에 나선다. 두 달 전, 인천역 플랫폼에서 마지막으로 발견된 병사. 그의 행적을 찾는 것이 목표다.

그 여자

포상 휴가 중에 다른 팀과 공조하게 된 준호와 호열. 대충 지원하는 시늉만 하려 했건만, 슬슬 욕심이 생긴다. 일단 정보가 필요하니 탈영병의 여자친구부터 조사해 볼까.

몬티홀 문제

온순했던 사람이 변했다. 끊임없는 괴롭힘에 시달린 후 폭력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석봉. 준호와 호열은 야산으로 도망친 병장을 찾기 위해 또 한 번의 임무를 개시한다.

군견

극단으로 치달은 석봉이 사고를 쳤다. 아직 늦지 않았을 거라 믿으며 조사를 시작하는 준호. 그 과정에서 중요한 단서를 발견한다. 황장수의 제대 날에 그 힌트가 있다.

방관자들

탈영병을 쫓는 일에 경찰이 합류했다. 대테러 특수 부대까지 총을 꺼내든 상황. 준호와 호열은 다급해져 추적에 박차를 가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가 먼저 찾아야 해.

 

 

 

 

dp OST

 


Crazy
케빈 오, 프라이머리

Good Bye 
Meego, Renee, 프라이머리

 

 

 


DP 평가

 


많은 면에서 호평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한민국 군대의 어두운 면을 가감없이 다루었으며, 배우들의 열연, 좋은 연출, 적절한 액션, 개그, 미장센, 긴장감, 마지막으로 주제의식이 골고루 잘 녹아든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된다.
 본작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은 뺑반의 실패를 만회하게 된 셈이다. 사실상 한준희 감독의 최고작.

군 생활을 경험해 본 시청자들 중 일부는 트라우마를 떠올릴 정도로 신랄한 묘사로 보기가 힘들었다는 평도 있다. 
출연자인 정해인도 실제로 촬영에 들어가서 매우 리얼한 세트장과 분위기 때문에 PTSD를 경험할 정도였다고 한다. 
"이병 안준호"라고 해야 할 대사를 자기도 모르게 "이병 정해인"이라고 해서 NG가 나기도 했다

 

디테일로 이병과, 일병, 상병, 병장등 복명복창 할때 리듬감이 군대의 짬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해외 반응

 


해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 드라마의 평가와 더불어 윤일병 사망 사건을 비롯한 동 시기 군 사건사고들이 함께 언급되기도 하는 등 사실상 컬처쇼크에 가까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국 같은 선진국에서 이러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으며, 현대 한국군의 병영부조리는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군의 그것보다도 심해 보인다는 반응이다

 

개인적 평가

 


태양의 후회라는 드라마를 통해 군대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들어가 있었다고 생각 했다. 일종의 프로파간다...
이러한 잘못된 인식으로 일반적 군대 대화에서 더욱더 여성들은 공감 하지못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dp는 이러한 점을
박살냈다. 정말로 군대의 부조리를 적날하게 표현 하였으며, 군대의 대한 일반적 프로파간다는 dp를 통해서 현실을 
보여준다. 정말로 잘 만든 드라마 이다. 

 

 

 

 

#dp #dp몇부작 #dp원작 #dp웹툰 #dpost #정해인

 

 

 

 

 

 

 

- 이 글은 어떠한 상업적 / 사업적 대가 없이 작성한 글 입니다. 

 

 

▼ 블로그 인기글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