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영양제 나이 별 추천은? 우리집 개는 ?

by 건이 슈 2023. 2. 14.
반응형

강아지 영양제 더 먹여야 돼요? 아니면 줄여야 하나요? 

 

나 우리 아이 너무 사랑해 그래서 어떤 부부자분들은 막 영양제 10개 먹이는 분도 계시고 , 커뮤니티 가면 이게 좋대 이게 좋대 그럼 끝이 없죠. 이런 나이대별로 혹시 영양제 추천해 하는 전문가들은 어떻게 알려드릴까요?



영양제라는 게 주로 두 가지이에요 
필수 영양소를 좀 더 많이 제공해 주거나

특정 기능을 도출하기 위해서

그러니까 나이대라기보다는  특정 기능을 도출하다 보니까 어떤 질병 상황이라든가 나의 상황에 좀 더 맞는 것 같고 나이보다는 아이의 질병 상태가 더그런 이제 완전히 질병은 아니다. 
하더라도 이런 쪽에 소인을 갖고 있거나 그런 쪽의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도 많잖아요. 
근데 노령견인 경우 노령묘인 경우도 마찬가지고 나이가 좀 있으면 

 

항산화 영양소를 좀 더 제공해 주는 건 확실히 맞습니다. 

그 아이가 가진 상황에 맞춰가지고 영양제를 선택하는 게 좀 더 도움이 됨니다.

노령이고 아무래도 심장이나 콩팥이나 간이나 이런 데 기능이 좀 떨어져서 여러 가지 영양제를 먹여도 상관 없나요.?  

 

애완견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생각하면되요 간과 콩팥에 부담을 주는 영양제는 피해야 되고 간과 공팥에 도움이나 회복을 주는 영양제는 좋을 수 있죠. 
여러 많은 영양소들이 그래요 영양소들이 특징이 적게 먹이면 적게 먹어도 문제고 많이 먹여도 문제거든요. 
그래서 아까와 같이 이제 간 질환이라든가 심장과 관련돼가지고 거기에 해당되는 영양소들이 있어요.

 

 

 

근데 보편적으로 모든 곳에 해당되는 영양소들이 있거든요. 이런 영양소들은 어렸을 때부터 나이를 먹을 때까지 이제 꾸준히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그 대표적인 영양소가 이제 오메가 3 지방산 그리고 유산균 제제 유산균 제제는 고르실 때 잘 보셔야 돼요 
이 살아있는 생균이 들어가야 됩니다. 근데 이제 그냥 일반 실온 유통이 되는 아이들이 그런 제품들이 이제 많이 사멸되는 경우가 있어서 되도록이면 냉장 유통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이러한 영양제는 음식이랑 같이 먹이시길 권장드려요. 그래서 영양제 제품에는 보편적으로 2가지가 있어요. 장용캡술과 가루로 된 영야제 요즘은 가루로 된영야제가 많은데 이것을 공복에 먹을 경우 위산속에서 유산균이 다 죽을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공복에 먹이면 안됨니다. 또한 가루보다는 캡술용이 장속으로 많은 유산균을 옴길수 있어 더욱더 좋습니다.

 


위산에 의해서 그러기 때문에 음식이랑 같이 먹이는 경우에 음식에 의해서 위산의 산도가 약해져
그니까 ph가 올라가 덜 죽게 되죠.  유산균들 그래서 음식이랑 같이 그 첫 번째 이유가 그거고 

두 번째 이유는 음식이랑 같이 들어갔을 때 좀 더 잘 생존했다라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그냥 공복에 먹였을 때보다 그런 이유들 때문에 음식이랑 같이 먹이는 거를 프리바이오틱을 같이 먹는 거 그것도 괜찮으면 좋은 방법이에요.  


너무 많은 영양제를 먹으면 과잉으로 더더욱 안좋을수 도 있다고 생각하시죠? 맞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영양제를 먹을때는 판매하는 회사에 문의를 하는 방법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제품 A와 제품 B를 먹는데 우리 아이에게 괜찮을까요? "


영양제 말고 식사로 영양분을 채울수 있을까요?


생연어를 먹어도 그날에 오메가 3라 충분히 섭취가 되진 않습니다. 아무리 식사에 영양소가 풍부해도 강아지 체내 충분히 흡수되기란 쉽지 않죠 , 특히 나이가 있는 애완견 또한 영양분 흡수가 잘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영양제를 같이 먹이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여도 금액적인 문제와 영양소는 결핍을 막아줄 뿐이지 충분히 공급되기란 어렵습니다. 

 

 

여러분들 사랑하는 여러분들 반드시 아이를 위해서 그다음에 유산균은 먹여야 되고 나머지는 질병 상태에 따라서 하는데 유산균은 가능하면 냉장 보관하는 제품 프리바이오틱은 같이 먹이셔도 되는데 밥이랑 같이 먹여주시고 오메가3는 캡슐에 들어 있는 제품 사용하면 먹이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