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친듯이 후회 합니다. 건강을 위해 먹었던 00 이 독이 되었다?!

by 건이 슈 2024. 3. 25.
반응형


아침 식사: 건강을 위한 선택


**“아침은 황제처럼 먹어라”**라는 속담처럼, 아침 식사는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 중요한 에너지원입니다. 하지만 바쁜 아침에는 건강을 생각하기보다 편리함에 집중하게 되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이 영상에서는 아침에 먹으면 건강에 독이 되는 음식 7가지와 반대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침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7가지:

 

커피: 빈속에 마시면 위산 분비를 과다하게 촉진하여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 대부분 설탕 함량이 높아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고 당뇨병 위험을 높입니다.

바나나: 빈속에 먹으면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고 심혈관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흰 빵: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고 당뇨병 위험을 높입니다. 또한 빈속에 먹으면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유: 빈속에 마시면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고구마: 빈속에 먹으면 위벽을 자극하고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감귤류: 빈속에 먹으면 위 점막을 자극하고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

삶은 감자와 달걀: 소화가 잘 되고 위를 달래주며 뇌 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호박: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고 위 점막을 보호합니다.

두부: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어 아침 식사에 적합합니다.

오이와 물: 부종 완화, 혈압 조절, 배변 활동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